[대학소식]영진전문대, 공군부사관학군단 후보생 동계입영훈련 성료

2025-01-24 15:49

add remove print link

제9·10기 RNTC 후보생 41명 공군교육사령부 입과 4주간 훈련 가져

영진전문대학교 공군 부사관학군단 후보생들이 동계입영훈련을 마치고 24일 수료식를 갖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영진전문대학교 공군 부사관학군단 후보생들이 동계입영훈련을 마치고 24일 수료식를 갖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 공군 부사관학군단(RNTC) 후보생 41명은 공군교육사령부에서 동계입영 훈련을 무사히 마치고 24일 수료식을 가졌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공군 부사관학군단(RNTC)을 운영 중인 이 대학교는 9기와 10기 RNTC 후보생 41명이 지난달 29일 동계입영 훈련에 돌입했다.

이번 훈련은 유격, 행군, 지휘법 등 공군 부사관으로서 갖춰야할 기본 소양과 전투기술 체득을 위한 훈련과 함께 올해 3월 임관 예정인 9기 후보생들의 임관종합평가를 병행해 4주간 진행됐다.

수료식에선 9기 김미진 후보생(여)이 기본군사훈련단장상을 수상했다. 김 후보생은 “후배들이 항상 지켜보고 있다는 생각에 모든 훈련에 집중할 수 밖에 없었다”며 “얼마 남지 않은 임관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학군단에 입단했던 초심으로 생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공군 RNTC는 2015년 전국 전문대로는 유일하게 창설돼 대한민국 영공방위에 주축으로 활약할 공군 정비부사관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