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공개된다니… '한국 스타벅스' 이용객들, 관심 대폭발할 소식 전해졌다
2025-01-24 11:42
add remove print link
스타벅스, 매장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다
커피 한 잔에 숨겨진 여행의 재미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스토어 매거진 '60 STARBUCKS STORES: The Must-Visit Destination'(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 매장 60)을 선보인다.
24일 처음으로 선보인 매거진은 스타벅스 독특한 공간과 콘텐츠를 담아내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매장 방문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된 스토어 매거진은 스타벅스가 고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첫 가이드북으로, 전국 이색 매장을 소개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매장별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공간적 매력을 바탕으로 60개의 매장을 선별해 매거진에 담았다. 이 매거진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비치돼 있어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기 전 매장의 특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 스토어 챕터에서는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인 '이대점', 탁 트인 의암호 전경을 통유리창으로 즐길 수 있는 '더춘천의암호R점' 등 특화된 인테리어와 메뉴가 돋보이는 11개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다가오는 설 가족들과 방문하기 좋은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매장도 있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택을 활용한 '대구종로고택점', 개량식 기와 건물과 서까래로 한국 고유의 멋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충남부여DT점'에서는 커피 한 잔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연휴를 맞아 제주로 여행을 계획했다면 '제주금악DT점'을 추천한다. 휴게소를 재탄생시킨 이색 매장으로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국내 스타벅스 최대 규모인 200석 야외 좌석을 갖춰 여유롭게 즐기기 좋다. 또한 야외 '별모루 정원'에는 스타벅스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를 메인 테마로 한 '베어리스타 하르방'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매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매장에 대한 정보는 전국 매장에 비치된 스토어 매거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토어 매거진 뒤편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매장 정보를 확인 가능하며, 스타벅스 앱 내 '왓츠뉴(What’s New)' 페이지에서 스토어 매거진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한편 24일부터 전국 10개 스페셜 스토어에서 설맞이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조 음료 포함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각 매장의 특색을 담은 베어리스타 스탬프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더양평DT ▲더북한강R ▲더북한산 ▲더여수돌산DT ▲더제주송당파크R 등 5곳의 ‘더(THE)’ 매장과 ▲이대 ▲경동1960 ▲대구종로고택 ▲가나아트파크 ▲장충라운지R 등 콘셉트 매장에서 진행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번 스토어 매거진을 통해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고객들에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숨겨진 명소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경험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