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자원봉사센터, 설맞이 “온기나눔 福주머니”활동으로 온기 전해

2025-01-23 15:08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 광산구자원봉사센터, 설맞이 “온기나눔 福주머니”활동으로 온기 전해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광주시 광산구자원봉사센터 캠프지기들이 지역 내 돌봄세대를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 캠프에서는 1월 22일 돌봄세대 230가구를 대상으로 설맞이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복주머니는 떡국떡, 한우곰탕, 김, 생필품 등 명절 음식과 실용적인 물품으로 구성되어, 돌봄세대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총 60여명의 캠프지기가 참여했으며, 직접 가정을 방문해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따뜻한 대화를 나눴다. 이를 통해 단순히 물품 전달을 넘어 마음을 나누고 지역사회의 연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꾸러미에 종량제 봉투를 후원해준 월곡2동 캠프지기는 "작은 정성이지만 받는 분들이 환하게 웃으실 때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 동 자원봉사 캠프는 지역 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며,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