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코리아,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3년 연속 수상
2025-01-23 11:01
add remove print link
‘얼그레이 아메리카노 등 커피 1+1 이벤트’, ‘할인 쿠폰 증정’ 등 수상을 기념한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공차코리아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이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경영 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을 기준으로 한 해 동안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해당 브랜드는 고품질의 티(Tea),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신메뉴, 특화 매장 확대 등으로 브랜드 가치와 고객만족도 높이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본 브랜드는 엄선된 최고 품종의 찻잎으로 만든 오리지널 티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도와 조합을 통해 새로운 티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버터고구마, 피스타치오, 납작복숭아 등 트렌디한 식재료를 조합한 밀크티와 시그니처 아이템 ‘펄’을 재해석한 펄 이노베이션 신메뉴(펄볶이, 미니펄, 핑크펄)는 MZ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한 2.0 특화 매장을 확대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컨셉스토어 선릉역점을 시작으로 플래그십스토어 강남본점, 해운대 엘시티점, 인스파이어리조트점 등에서 선보인 독창적인 공간 경험은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데 기여했다.
이와 함께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파이널판타지 14’, ‘뵈르뵈르’, ‘데일리라이크 젤리베어’ 등 인기 브랜드와의 협업은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산시켰다.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아침을 공차와 함께 커피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총 5일간, 매장 오픈 시간부터 낮 12시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음료의 라지 사이즈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동일한 음료 한 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티를 넣은 독창적인 커피 메뉴와 클래식한 커피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향긋한 베르가못 향을 느낄 수 있는 ‘얼그레이 아메리카노’, 달콤짭조름한 밀크폼의 부드러움이 특징인 ‘공차슈페너’, 달콤한 브라운슈가와 은은한 블랙티의 조화로운 풍미가 어우러진 ‘카페스무디 with 블랙티’를 포함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총 7종의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마스카포네 딸기’ 신메뉴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기간은 1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으로, 멤버십 계정당 1매의 1,000원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밀크티’, ‘마스카포네 딸기 쥬얼리 밀크티’,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크러쉬’ 3종이며, 신규 가입 고객도 즉시 쿠폰을 발급받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사랑과 신뢰 덕분에 3년 연속 수상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트렌드에 맞춘 독창적인 메뉴 개발로 공차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