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택 경북도의회 행복위 위원장, 2025 지방의회복지대상 수상

2025-01-22 12:45

add remove print link

사회복지현장 종사자 처우개선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이바지

경북도의회 권광택 행정보건복지위원장/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권광택 행정보건복지위원장/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권광택 위원장(안동)이 21일 가톨릭상지대학교 두봉관 세미나실에서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는 ‘2025 지방의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의회복지대상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광역의회 의원 중에서 사회복지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제도적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현역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위원회 소관 주요 현안을 해결하는 데 앞장선 권광택 위원장은, 노인, 청소년, 장애인 등 소외된 계층을 위한 복지정책 수립과 예산 확보에도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을 이끌었으며 평소 사회복지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반영하는 데 주력해 왔다.

특히,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에 열정을 쏟으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복지포인트 증액,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수당 단일화, 휴가제도 개선 등 다방면에서 중요한 성과를 이뤄냈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역 사회복지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권광택 위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상은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모든 분들과 나누고 싶은 뜻깊은 상”이라며, “앞으로도 복지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복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김소영 기자 dptnalewk@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