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오는 22일 '2024 HiVE사업 성과확산포럼' 개최
2025-01-21 10:23
add remove print link
지역혁신과 협력의 성과 공유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오는 1월 22일 '2024 서정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성과확산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양주시-연천군-서정대학교 컨소시엄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서정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날 성과확산포럼은 정책포럼, 성과전시회, 성과공유회로 나눠 진행한다. 포럼은 오전 10시부터 '대학중심의 지역혁신체제 구축을 위한 거버넌스 체제로의 방향을 모색하다'를 주제로 제8회 SJ HiVE 이슈&진단 정책포럼으로 시작된다.
이어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지역특화학과의 시제품 및 직업교육 프로그램 성과물을 전시하는 성과전시회와 참여수기 공모전 시상식, 교육생 소감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성과공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정대학교 HiVE사업은 지난 3년간(2022~2024) 진행된 HiVE사업의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고등직업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포럼에서는 'A등급' 평가를 통해 인정받은 주요 성과와 함께, 지역특화 학과와 직업교육 프로그램의 성공 사례를 집중 조명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혁신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염일열 HiVE센터장은 "이번 성과확산포럼을 통해 3년간의 HiVE사업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협력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화 분야의 인재 양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