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드림라이프대학, 성인 학습자 ‘와인 소믈리에 과정’ 교육

2025-01-21 04:11

add remove print link

국가별 다양한 품종의 와인 시음, 올바른 와인 취급 및 서비스 실무 익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학장 최영화)은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1월 2일부터 2월 7일까지 교내 상하관 호텔컨벤션학과 베버리지 실습실에서 와인 소믈리에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외식음료협회' 인증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기획된 과정이며, 와인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시니어 소믈리에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수강생들은 총 10회, 30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 필기와 실기시험에 응시하게 된다.

이번 강의를 맡은 호텔컨벤션학과 김경회 교수는 5성급 호텔에서의 다년간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자들에게 현장감 있는 실무 교육과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김 교수는 “성인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전공 분야를 탐색하고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 내용은 와인 전문가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과 실무 능력을 균형 있게 다루고 있다. 와인의 역사와 분류, 와인 양조 과정, 주요 품종과 특성, 국가별 와인 산지 등을 다루는 이론 강의와 더불어, 와인의 올바른 취급 및 서비스 실무를 익히는 실습도 포함된다. 특히, 수강생들은 국가별로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직접 시음하며 각 와인의 특징을 분석하는 한편 스피치 훈련을 통해 실질적인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와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드림라이프대학 최영화 학장은 “이번 와인 소믈리에 과정은 단순한 자격증 취득 과정에 그치지 않고, 성인 학습자들이 자신의 직업적 경쟁력을 높이고 관심 분야를 심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한다”며, “와인 산업에 관심 있는 학습자들이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전문성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은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성인 학습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평생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