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20일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 개최

2025-01-20 18:29

add remove print link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

20일 영천시의회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 영천시의회 제공
20일 영천시의회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 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천시의회는 20일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선 집행부에서 제출한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천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와 의원발의 규칙안인 '영천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하기태 의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특히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해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기존 응시료 지원 외 수강료 등 추가지원으로 미취업 청년들의 기회를 확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업내용을 몰라 신청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홍보에 힘쓰고 청년들이 목표의식을 가지고 동기부여할 수 있도록 사업의 취지를 잘 살려 추진하길 당부했다.

김선태 의장은 “간담회에 접수된 안건들에 대해 심도 있게 나눈 의견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해 우리 시의 지속적인 변화와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