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사년 새해 보성군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이어져

2025-01-20 13:44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은행, 보성축협, 한국농어촌공사 보성지사,참빛사진영상, 보성군 수의사회 등 지역사회 나눔 실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보성군은 지난 17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보성군장학재단(이사장 문찬오) 장학금 기탁 전달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지역사회 주요 기관과 기업, 단체들이 참여해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이 기탁됐다.

주요 기탁 내역은 ▲광주은행 보성지점(보성지점장 정상현) 5백만 원, ▲보성축협(조합장 이춘항) 5백만 원, ▲보성군 수의사회(회장 문광식) 5백만 원, ▲참빛사진영상 김현호 대표 3백만 원, ▲한국농어촌공사 보성지사(지사장 이동호) 2백만 원 등이다.

광주은행 정상현 보성지점장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 꿈을 키우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광주은행이 계속해서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라며 지역 대표 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강조했다.

보성축협 이춘항 조합장은 “지역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조합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보성지사 이동호 지사장은 “농촌지역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참빛사진영상 김현호 대표는 “제 자녀 4명이 보성군장학재단의 수혜자로서 지금은 모두 직장 생활을 하고 있다.”라면서 “그때의 도움을 통해 자녀들이 사회에 나아가 꿈을 이룰 수 있었다.”라며, “그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지역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 기탁을 결심했다.”라고 전했다.

보성군 수의사회 문광식 회장은 “보성군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 육성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문찬오 (재)보성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렇게 따뜻한 나눔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이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고 운용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을 위해 귀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기탁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으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보성군장학재단’은 매년 장학사업, 명문고 육성, 지역 교육 발전 시책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