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무용학과, 시민과 함께 춤추다…‘유어댄스’ 성황리에 종료

2025-01-18 11:19

add remove print link

발레·한국무용·현대무용 등 다채로운 무용 향연…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

유어댄스 운영 모습 / 충남대학교
유어댄스 운영 모습 / 충남대학교

충남대학교 무용학과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한 대중 친화적 무용 프로그램 ‘유어댄스(Your Dance)’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1월 7일부터 1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대전 지역 성인 40명이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유어댄스’는 참가자들이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무용 장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발레, 한국무용, 현대무용, 컨택 즉흥 등 다채로운 안무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충남대 무용학과 소속 연구원인 윤정아, 연보라, 김민혁, 이가람, 이부창, 이영인 씨가 강사로 참여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쉽고 흥미로운 수업 구성이 돋보였다”, “다양한 무용 장르의 기본 지식과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한국무용을 가요에 맞춰 배우는 경험이 매우 신선하고 감동적이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박수영 무용학과장은 “‘유어댄스’는 순수 예술과 대중성을 결합한 품격 있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 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호흡할 수 있도록 ‘유어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유어댄스’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에 무용의 예술적 가치와 사회적 기능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남대학교 무용학과는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긍정적인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home 이윤 기자 eply69@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