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방본부, 삼성전기 세종사업장 화재안전 점검 실시

2025-01-17 20:16

add remove print link

세종시 소방본부, 화재안전 대책 점검
대형사업장 겨울철 화재 예방 강화

세종시 소방본부, 삼성전기 세종사업장 화재안전 점검 실시 / 세종시 소방본부
세종시 소방본부, 삼성전기 세종사업장 화재안전 점검 실시 / 세종시 소방본부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 소방본부(본부장 박태원)는 17일 연동면에 위치한 삼성전기㈜ 세종사업장을 방문해 겨울철 대형화재 예방을 위한 화재안전 컨설팅을 진행했다.

박태원 본부장은 이날 반도체 기판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보며 사업장의 화재 안전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신축 공사장의 안전 관리 상황도 면밀히 살폈다.

이 과정에서 화재 발생 위험 요인과 소방시설 관리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고, 작업 공정에서 사용되는 유해화학물질의 안전한 취급 여부를 꼼꼼히 점검했다. 또한, 비상 상황에서의 대피로 확보 상태도 함께 살폈다.

신축 공사장에 대해서는 소화기와 간이소화장치 등 임시소방시설의 적정 설치 여부와 화기 취급 작업 시 화재감시자 배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신고와 작업자 안전대피 절차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박 본부장은 “겨울철은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 대형사업장과 공사현장의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업장 관계자들이 자율적으로 안전 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