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음식 나눔으로 든든한 명절! 이웃사랑 실천

2025-01-17 13:05

add remove print link

취약계층 120가구에 명절음식 전달하며 따뜻한 정 나눠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강진군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강진군 여성회관에서 설 명절음식을 준비하고, 취약계층 120가구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75명이 참여하여 신선한 재료를 구매하고,한우 불고기, 산적, 파래무침, 떡국 등 총 4가지의 명절 음식을 정성껏 준비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음식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음식을 전달받은 강진읍의 한 어르신은 “명절에 혼자 있을까 걱정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음식을 전해주고 이야기를 나누니 큰 위로가 된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매년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명절뿐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더욱 따뜻한 강진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민선 8기의 ‘최고의 자원봉사자 육성 및 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전남 최초로 자원봉사대학을 개설해 전문 봉사자를 양성하고, 직능별·기능별 전문 봉사활동을 지원하며,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강진군만의 특화된 자원봉사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