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5년 곤충산업 육성사업 분야 보조사업 신청 실시

2025-01-17 12:24

add remove print link

- 꼼꼼하고 충실한 사업 계획서 작성과 신청기한 준수 철저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는 미래 신성장산업인 곤충산업 육성을 위해 이달 16일부터 2개 사업, 총사업비 1억 2천만원을 투입해 곤충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낮춰 지속적인 영농을 유도할 계획이다.

2025년 곤충산업 육성사업 분야 보조사업 /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2025년 곤충산업 육성사업 분야 보조사업 /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시는 곤충산업 분야 보조사업 대상자를 오는 31일까지 곤충 사육농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산업팀)을 통해 신청 접수할 예정이며 신청 대상은 남원시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와 곤충업 신고 등록을 완료한 농업인 및 농업법인이다.

우리 시 자체사업인 곤충 생산 안정화 지원사업은 전년도에 이어 계속해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곤충 사육을 위해 필요한 종충과 먹이원을 지원하며, 불안정한 판로 상황에서 생산비를 절감하면서도 지속적인 곤충사육을 유도할 수 있는 사업이며 전년도 보조사업을 추진한 농가에서 매우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도비사업인 유용곤충 사육 지원사업은 곤충사육에 필요한 시설을 보완하거나 필요한 기계‧장비를 통해 균일한 원물생산과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어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꼼꼼히 작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접수 결과를 토대로 2월 초 대상자를 확정하고 본격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남원시청 축산과 곤충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미래 신산업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곤충사육 농가들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영농을 유지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곤충산업 활성화와 농가 소득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김가인 기자 rkdls252@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