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식품영양과학부, 학생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2025-01-17 11:28
add remove print link
학부 관련 기업·기관 탐방 기회 제공
학생 취업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식품영양과학부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전남대 식품영양과학부는 지난 1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간 ‘식품영양 인사이트 투어: 수도권’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9개 기관 및 기업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가식품클러스터, 국립보건연구원,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노바렉스, 대상 연구소, 아워홈 연구소, SPC 연수원, 한불화농, 사조동아원 등 9개 기관을 방문하여 종합식품, 제분, 향료, 건강기능식품, 보건의료 연구자원정보 등 진로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기업 및 기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현직자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해당 기업 취업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주력했다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5차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취창업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약25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취업하고 싶은 기업 목록에 있는 곳들을 직접 방문해서 현직자를 통해 자세한 정보도 얻고, 현장에 가서 근무환경이나 실제 근무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 취업 준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참여후기를 밝혔다.
총 2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식품영양 인사이트 투어: 제주’라는 주제로 2회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제주지역 기업 및 기관을 방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