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이동면 주민과의 공감소통 간담회 진행
2025-01-17 10:07
add remove print link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제도 개선
양수발전소 이주민 지원방안 등
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 이동면은 지난 16일 이동면 주민자치센터에서 ‘2025년 이동면 주민과의 공감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경기도의회 김성남, 윤충식 의원, 임종훈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 이동면 기관 및 단체장, 각 리 이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이동면의 2024년 주요 성과 및 2025년 주요 계획 보고, 2024년 공감소통 간담회 건의사항 처리 현황 보고, 포천시 주요 역점사업 보고, 주민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건의사항으로는 도로변 인도 설치에 대한 요청이 가장 많았다.
또한, ▲장암 자연재해위험지구(동화사 앞) 도로 숭상 및 낙석 방지 시설물 설치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제도 개선 ▲수복기념탑 주변 공원화 ▲양수발전소 이주민 지원방안 등 다양한 건의사항이 제시됐으며, 이에 대한 각 부서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공감소통 간담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신속히 반영하기 위해 예년보다 이른 1월 개최했다. 주민분들께서 제시해 주신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해결책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과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포천시는 2025년에도 더욱 진취적인 자세로 경기 북부 중심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