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토픽 대비 한국어 특강’

2025-01-17 05:0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어 어휘와 문법, 실제 시험에서의 전략적 접근법 등 중심 강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대학원(원장 김덕모)은 1월 15일 국제관 9207강의실에서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중 제 98회 한국어능력시험(토픽) 응시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토픽 대비 한국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대학원 유학생지원실(실장 주인영) 주관으로,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과 토픽 시험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 내용은 ▲토픽 시험 출제 주제 및 유형 분석 ▲효율적인 공부법과 꿀팁 ▲답안 작성 요령 및 시험 중 시간 관리 등 토픽 응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어 어휘와 문법 뿐만 아니라 실제 시험에서의 전략적 접근법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시험 준비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특강에 참여한 쉬톈위 학생(경영학과 석사과정)은 "시험에 대한 부담감이 컸지만, 이번 특강에서 배운 노하우 덕분에 자신감을 얻었고, 더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주인영 실장은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합격 기원 케이크를 선물하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토픽 시험을 잘 준비하고,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