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민원행정 담당자와 친절 소통 워크숍 개최

2025-01-17 04:42

add remove print link

군민 감동을 이끄는 민원응대 친절 역량강화와 실천 다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5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군과 읍·면 민원행정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친절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최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읍·면 민원행정 담당자가 알아야 할 주민등록, 지적·건축 등 업무 소통과 민원서비스 품격향상을 위해 민원응대 친절 생활화, 군민을 위한 행정정보 등 꼭 필요한 사항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원행정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민원응대 친절 역량을 강화해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흥군 친절·청렴 브랜드화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군은 ▲국민행복민원실 운영 ▲복합민원 사전 상담 예약제 ▲사전심사청구제 및 민원후견인제 운영 ▲찾아가는 현장 행복 민원실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 민원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군민참여 민원체험 평가 ▲생활불편민원 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고흥군의 지난해 민원 단축률은 52.5%로 민원처리 속도가 절반 이상 빨라졌으며, 이는 2023년 민원 단축률인 46.8%보다 5.7%P 상승한 수치로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