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달성군, 미디어 문해교육 성료

2025-01-16 14:49

add remove print link

대구 최초 기초지자체 주도, 미디어 문해교육 성료
학생, 학부모, 시니어까지 전 생애의 디지털 시민성 함양

대구 달성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지역 내 학생, 학부모, 시니어를 대상으로 ‘달성군 미디어 문해 교육’을 개최했다. 사진은 부모·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미디어문해교육 참가자들 모습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지역 내 학생, 학부모, 시니어를 대상으로 ‘달성군 미디어 문해 교육’을 개최했다. 사진은 부모·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미디어문해교육 참가자들 모습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군이 미디어문해교육을 통해 올바른 미디어 활용에 앞장서고 있다.

달성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지역 내 학생, 학부모, 시니어를 대상으로 ‘달성군 미디어 문해 교육’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미디어 문해 교육은 달성군과 경북대 미디어공공성센터가 함께 진행했다. 시니어를 대상으로 쉬운 미디어 사용법을, 학생과 부모·자녀를 대상으로는 미디어의 건전한 활용법과 비판적 사고 능력 개발법을 중심으로 진행된 교육은 구지중, 왕선중, 남부노인복지관 등에서 총 12회 열렸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요즘 학생들은 여과되지 않고 생산된 미디어를 많이 접하고 있다. 우리 세대에 잠식하고 있는 디지털 함정에서 벗어나 올바르게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교육을 개최했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지난 2023년 3월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로 ‘대구시 달성군 미디어 문해교육 지원 조례(양은숙 군의원 발의)’를 제정한 바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