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고기 안 먹었다는 수현, 평소 챙겨 먹는 채소

2025-01-15 15:06

add remove print link

페스코 베지테리언이라는 수현

수현이 건강한 채식을 즐겼다.

수현은 최근 SNS에 상추, 브로콜리, 세 가지 종류의 버섯 등 다양한 채소가 담긴 접시를 공개했다.

그는 "평생 고기를 먹어본 적 없다"라며 채식주의자임을 고백한 바 있다. 수현은 구체적으로 페스코 베지테리언이다.

수현 / 뉴스1
수현 / 뉴스1

채식주의자는 어떤 음식을 먹고 안 먹고에 따라 유형이 다르다.

프루테리언은 가장 극단적인 채식주의다. 오직 과일과 견과류만 먹는다. 식물의 뿌리와 잎은 먹지 않고 그 열매인 과일과 곡식만 섭취한다.

락토 베지테리언은 육류와 어패류, 동물의 알을 먹지 않는 대신 우유, 유제품은 먹는다.오보 베지테리언은 육류, 생선, 해물, 우유, 유제품을 먹지 않고 달걀만 먹는다.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은 채식을 하면서 달걀이나 우유, 꿀처럼 동물에게서 나오는 음식을 먹는다.

페스코는 채식을 하지만 유제품, 가금류의 알, 어류는 먹는다.

수현 / 뉴스1
수현 / 뉴스1

폴로는 채식을 하면서 우유, 달걀, 생선, 닭고기까지는 먹는 일명 '준채식주의자'다.

플렉시테리언은 채식을 하지만 가끔 고기도 먹는다.

수현처럼 채식을 하면 육류, 유제품 등 단백질 섭취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철분, 오메가-3, 칼슘, 비타민 D, 비타민 B12 결핍 위험이 크다.

채식은 심혈관질환과 대장암 위험을 낮춰주는 등 장점이 많다. 하지만 영양 불균형을 고려하지 않으면 탈모, 근육량 감소, 면역력 불균형, 골밀도 감소, 피로감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 극단적인 채식은 특히 뼈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준다.

체중 감량에도 비건 식단이 효과적이다.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고 과식과 군것질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비건 식단은 칼로리 제한 식단과 비슷한 수준으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채식을 무조건 시작하기 전에 영양사와 상담해 균형 잡힌 비건 식단을 계획해야 한다.

home 위키헬스 기자 wikihealth75@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