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변재영 교수,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5-01-15 11:35

add remove print link

디지털새싹 캠프사업… 호남․제주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 기여 공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AI·SW 교육센터장 변재영 교수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조선대 변재영 교수
조선대 변재영 교수

조선대가 지난 10일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린 ‘제3차 디지털새싹 컨퍼런스’에서 호남·제주권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와 AI·SW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을 안았다고 밝혔다.

조선대 AI·SW 교육센터장 변재영 교수는 (주)팔칠구삼, (주)위치스와 함께 2023년부터 ‘Chosun 同GO同樂 디지털 새싹’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4년부터 6년동안 132억 원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SW중심대학사업단장을 맡아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AI·SW 전문인재양성, 경계없는 AI·SW 융합교육 활성화, 지역사회 AI·SW 확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변재영 교수는 "이번 수상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AI·SW 교육, 산학연 협력, 대학 내 AI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Chosun 同GO同樂 디지털새싹 사업의 실무책임을 맡고 있는 조영주 교수는 AI·SW교육센터가 겨울방학 기간에도 목표 인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다가가기 쉽고 즐거운 디지털 새싹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