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전남 조도중ㆍ고등학교에 장학 기부금 후원

2025-01-14 10:23

add remove print link

청년 취약층 대상 사회공헌 확대
재학생 진학 및 진로, 통학 지원에 사용 예정

토니모리 로고 사진 / 토니모리 제공
토니모리 로고 사진 / 토니모리 제공
토니모리가 대학 장학금 지원에 이어 도서지역 중ㆍ고등학생 등 취약계층 청소년에게도 장학금 지원 활동을 펼친다.

이들은 전남 진도군 하조도에 소재한 조도중학교 및 조도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 기부금을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조도중학교와 조도고등학교는 하조도 및 인근 도서지 청소년들의 교육을 위해 중ㆍ고등학교가 통합 운영되는 공립학교로, 전교생이 각각 31명 및 23명 규모의 작은 학교다. 이번 장학금은 중학생 및 고등학생 수혜자를 선정하여 이들의 진학 및 진로, 통학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해당 브랜드는 전국 어려운 가정 환경의 예비 대학생들을 지원하는 ‘제14회 희망열매 캠페인’을 시작, 오는 24일까지 수혜자를 모집하고 있다. 희망열매 캠페인은 2011년에 시작해 올해로 14회차를 맞은 토니모리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등 대학 합격이 확정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관계자는 “장학금을 통해 도서지역 학생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더 나은 미래를 개척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이예원 기자 dldpdnjs123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