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도 감동한 박나래 다이어트 근황 "회식도 포기"

2025-01-11 22:22

add remove print link

하루도 빠짐없이 운동한 박나래

개그우먼 박나래가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매미킴 TV'에 '주짓수 처음 하는 사람들'이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박나래는 배우 설인아와 함께 주짓수 연습을 했다. 심지어 암바 기술까지 배웠다.

박나래는 스쿼트, 턱걸이 등 운동을 매일 했고 회식에서도 먹고 싶은 음식을 포기하고 철저히 식단을 지켰다. 초반 6개였던 턱걸이 횟수는 12개로 늘어났다.

박나래 / 뉴스1
박나래 / 뉴스1

종합 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박나래를 만나자마자 "와, 살 진짜 많이 빠졌다"라며 놀라워했다.

특히 뱃살이 확연히 빠졌다.

김동현은 "너무 열심히 해줬다. 살도 빼고, 몸만들기도 성공했다"라며 박나래의 노력을 칭찬했다. 박나래는 "연말과 신년 모임, 또 먹방 때문에 더 힘들었지만, 다이어트를 하니 너무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뱃살을 만드는 주범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에너지음료가 대표적이다.

김동현 인스타그램
김동현 인스타그램

에너지음료에는 카페인과 당분 함량이 높아 일시적인 에너지 폭발을 일으킬 순 있다. 하지만 그만큼 뱃살이 찐다. 일부 에너지 드링크에는 인공 감미료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인공 감미료는 설탕이 공급되지 않을 때 신체가 설탕을 공급받는 것으로 착각하도록 속일 수 있다. 이는 뇌가 예상했던 당분을 찾도록 유도하여 과식을 유발하고 뱃살을 빼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스포츠 음료도 의외로 뱃살을 찌운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이다. 스포츠 음료는 운동선수들이 격렬한 운동을 촉진하기 위해 설탕과 전해질을 빠르게 전달하도록 특별히 제조됐다. 과일 맛이 나는 건 그만큼 당이 들어 있다는 뜻이다.

프라푸치노와 달콤한 라테류의 커피 또한 일반 블랙 커피보다 뱃살을 찌게 만든다.

home 위키헬스 기자 wikihealth75@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