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대학교 산업디자인과, ‘2024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휩쓸어

2025-01-07 15:16

add remove print link

계명대 산업디자인과 ‘2024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1위 비롯 12명 수상

계명대학교 산업디자인과 3학년 학생들이 ‘2024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위를 비롯한 총 12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 계명대학교 제공
계명대학교 산업디자인과 3학년 학생들이 ‘2024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위를 비롯한 총 12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 계명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대학교 산업디자인과 3학년 학생들이 ‘2024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위를 비롯한 총 12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2024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안경 관련 디자인 공모전으로 올해 24회를 맞았다.

제품디자인과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총 216점이 출품됐으며 시상식은 지난 2일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에서 진행됐다.

심사는 1차 온라인 평가, 대중 투표, 2차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50점의 수상작이 결정됐으며,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 의해 이뤄졌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계명대 고민균 학생의 작품 'Fliping Glasses'는 노안이 시작되는 고령자를 위한 다초점 렌즈를 활용한 회전형 안경이다.

코 받침과 안경다리 끝부분을 회전시켜 안경을 거꾸로 착용 가능하도록 설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지현 학생은 'Infold'란 작품으로 온라인 투표로 인기상과 함께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보민(Viewer flip), 조성민(Foldo VR), 백종현(Bio-gle), 김해원(GLENN), 김영록(INUIT), 성채원(Cleanfit), 임강택(Slipease), 김민서(Foldis), 정이솜(DUAL), 서현석(경복궁×젠틀몬스터) 등 10명의 학생들이 장려상을 차지해 계명대 산업디자인과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석재혁 산업디자인과 학과장은 “2024년 2학기 첫 시도한 ‘아이웨어디자인’ 정규 교과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이 이러한 성과를 거둔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며 “학생들이 안경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