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삼학동, 현장 중심형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 운영

2025-01-07 10:56

add remove print link

경로당 4개소 방문, 목욕·이미용권 배부 및 복지상담
찾아가는 건강경로당 병행 실시하여‘큰 호응’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목포시 삼학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일 경로당 4곳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현장을 방문해 다양한 복지혜택을 안내하고, 1:1 대면상담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에는 어르신 120명이 참여하여 대상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안내하여 맞춤돌봄서비스, 응급안전서비스, 긴급복지지원, 복지기동대 등 10명이 서비스연계 상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1분기 목욕권 배부와 더불어 간호직 공무원 1명이 동행하여 어르신들의 혈압 및 혈당을 체크하는 등 건강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경로당을 병행 실시했다.

현장을 찾은 한 어르신은 “날도 추워서 주민센터까지 가기가 힘들었는데 경로당에서 목욕권을 직접 배부해주고 건강관리까지 신경을 써주니 매우 고맙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선희 삼학동장은 “어르신들의 편의증진을 위한 현장 중심형 복지서비스를 활성화하여 보건 복지서비스 연계 및 주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도록 복지행정 관리강화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