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마음교육학과, (사)한국명상심리상담연구원과 마음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25-01-03 10:36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마음교육학과, (사)한국명상심리상담연구원과 마음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마음교육학과는 (사)한국명상심리상담연구원과 마음교육 활성화 및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미래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문인력의 양성 및 기술협력을 위하여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 내용으로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시행 ▲마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 ▲정부지원 및 시민·사회단체 사업에 대한 협력과 기술정보의 교환 ▲교수·학생·연구원(또는 명상지도자)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등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및 협력 사항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여대 마음교육학과 조인숙 학과장은 “우리대학과 외부 전문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협력을 위해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협력하는데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여대는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는 MAUM교육 선도대학’의 비전을 가지고 2025학년도 신규학과인 마음교육학과를 개설하여 신입생 수시 모집을 성료하고 정시 모집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특화된 MAUM교육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마음챙김 과정을 통해 온전한 자기 이해 및 긍정적 수용으로 행복감을 높여 그 가치를 지역사회에 나누고 공헌하는 참된 여성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MAUM교육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