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옥스 박재중 이사,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2025-01-02 17:01

add remove print link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2023년 시 단위 1위 이어 2024년 모금액 9억 원 돌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최근 ㈜하이옥스 박재중 이사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박재중 이사의 어머니인 이영례 ㈜하이옥스 대표에 이어 박 이사 또한 직접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하이옥스와 나주시 간의 특별한 인연을 재확인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

동수농공단지에 위치한 ㈜하이옥스는 공기조화시스템, 열교환기, 냉각탑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판매하는 기업으로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상생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박재중 이사는 “나주시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지원 속에서 성장해 온 만큼 이에 보답하기 위해 기부를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나주시와 함께 상생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하이옥스 박재중 이사님의 나눔 실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기부금은 주민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2023년 전국 시 단위 1위를 기록한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는 2024년 기준 모금액 9억 원을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일반 기금사업을 통해 ‘반려동물 친화도시 문화축제’와 ‘100원 빨래방 마을 공동 운영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지정기금사업으로는 ‘안세영 기념공간 조성 및 꿈나무 육성사업’과 ‘타오르는 강 문학관 조성 지원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나주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기부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하며 주민 복리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