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동초등교 경사로에 도로 에스컬레이터 첫 설치

2024-12-30 16:55

add remove print link

중원구 금광동 성남동초등학교
신상진 시장 “학생들 보행환경이 개선”

성남동초등학교 인근 경사길 계단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됐다.

성남동초등학교 인근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 모습.  / 성남시
성남동초등학교 인근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 모습. /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30일 성남동초등학교 인근에서 열린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30일 성남동초등학교 인근에서 열린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성남시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성남동초등학교(중원구 금광동) 인근 경사길 계단에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30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2시 열린 준공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중원구청장, 시의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민선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본시가지 주민편익시설 설치’의 일환으로 보행환경이 열악한 본시가지에 이동편의시설을 설치해 보행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성남시 최초의 도로 에스컬레이터 설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30일 성남동초등학교 인근에서 열린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 준공식에서 지역주민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30일 성남동초등학교 인근에서 열린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 준공식에서 지역주민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성남시

설치된 에스컬레이터는 길이 28m로 상행과 하행 각각 1개소로 운영된다.

신상진 시장은 “공사 기간 동안 불편을 감내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성남동초등학교와 성남동중학교 학생들, 그리고 인근 주민들의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신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도로 개선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성남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