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CES 2025에서 벤처육성 프로그램 성과 소개한다

2024-12-30 16:52

add remove print link

포스코그룹-포스텍 공동전시관 구성해 포스코 고유 벤처 플랫폼 성과 공유
포스코그룹 발굴·육성 벤처기업 20社 참가...아이티원, 에이투어스 2社 CES 2025 혁신상 수상
20개 벤처기업, 중소벤처기업부 K-스타트업관 현장 지원프로그램 참석 등 벤처기업 지원 협력
CES 참가 벤처기업들 후속 투자유치 성과…포스코그룹, 벤처기업 성장 생태계 활성화 지속 지원

CES 2024 포스코그룹 부스 전경 / 포스코홀딩스 제공
CES 2024 포스코그룹 부스 전경 / 포스코홀딩스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포스코그룹이 CES 2025에서 고유의 벤처육성 생태계인 ‘포스코 벤처플랫폼’의 성과를 선보인다.

포스코그룹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2025년 1월 7~10일까지 열리는 이번 CES에 포스텍과 공동전시관을 구성해 그동안 포스코 벤처플랫폼을 통해 투자 및 육성해온 벤처기업 20사의 기술과 제품을 전시한다.

참가기업 중 ‘아이티원’과 ‘에이투어스’ 2개사가 CES 2025혁신상을 수상했다.

스마트건설 전문기업인 아이티원은 포스코이앤씨와 공동 개발한 ‘콘크리트 시공이음부 요철생성 로봇’으로 로봇분야에서 양사가 혁신상을 공동 수상했다.

이 로봇은 콘크리트 층 사이의 결합력을 높이기 위한 요철 생성 작업을 기존 사람의 수작업 대비 시간을 최대 85% 단축하고, 노출 철근에 작업자가 다치는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에이투어스는 물방울을 이용해 가습, 살균, 공기정화 등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청정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지속가능성/에너지 분야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포스코그룹은 이번 CES 2025에 참석하는 벤처기업들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투자 유치, 기업 홍보 등 현장 지원프로그램에 참석하도록 하고, 벤처기업 혁신상 수상 지원에 협력하는 등 국가 차원의 벤처기업 육성 전략에 보조를 맞출 예정이다.

실제로 포스코 벤처플랫폼을 통해 발굴, 육성을 거쳐 CES에 참석했던 벤처기업들은 추가 투자를 유치하거나 해외 실증까지 연계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던 친환경 신소재 전문기업 ‘에이엔폴리’는 약 40억 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해 2024년 10월 포항에 200억 원 규모의 나노셀룰로오스 신소재 공장을 착공했다.

더불어, CES 2024에 참석했던 물류로봇 정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나비프라’는 국내 대기업과 해외실증(PoC, Proof of Concept)을 진행중이며 후속 투자 유치로 기업가치를 7배로 키웠다.

포스코그룹은 국내외 우수 벤처 캐피탈과 함께 결성한 2조8000억 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활용, 그룹 신성장 전략과 연계된 벤처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 중이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