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 원 확보
2024-12-28 06:48
add remove print link
첨단 쌍암근린공원 정비 8억 원, 임곡동 철도하부 통로박스 개선 3억 원
민형배, “약속드린 지역 현안 예산 확보, 내년도 민생예산 확보 노력”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더불어민주당 민형배 국회의원(광주 광산구을)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첨단 쌍암근린공원 노후 시설 및 포장 정비사업 8억 원 ▲임곡동 철도하부 통로박스 상습침수 개선사업 3억 원 등이다.
첨단 쌍암근린공원은 이용객은 많으나 조성된 지 25년이 지나, 시설과 포장이 노후됐다. 그동안 안전사고와 불편 민원이 다수 발생했지만 부족한 예산 때문에 부분보수를 해왔다. 이번 특교세 확보로 내년 25년에 일괄정비가 가능해졌다.
임곡동 철도 하부 통로박스 개선사업은 민형배 의원의 22대 총선공약이다. 이곳은 장마철 상습침수지로 통행 불편과 안전사고 위험이 커 시급한 정비가 필요했다. 이번 특교세 확보로 지역주민들의 안전사고 위험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형배 국회의원은 "엄중한 시기에 시민들께 약속드린 지역 현안 예산을 확보해 좋은 소식을 보고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내년 탄핵 이후에 민생예산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