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외국인 고객을 위한 ‘TOGETHER외국인통장’ 출시
2024-12-27 14:58
add remove print link
외국인 고객 맞춤형 우대 서비스 제공
각종 수수료 면제, 금리 혜택, 환율우대까지
외국인 금융 시장 확대와 맞춤형 상품 수요 증가에 발맞춰 상품 출시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 상품 개발에 최선 다할 것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지난 24일 최근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입출금통장 ‘TOGETHER외국인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TOGETHER외국인통장’은 광주은행 입출금통장 첫거래(최근 3개월 기준)인 외국인 거주자를 가입 대상(1인 1계좌)으로 하며, 조건 없이 각종 수수료 면제부터 금리 혜택, 환율우대 등 다양한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우대서비스는 ▲전자금융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당행 자동화기기(ATM) 현금출금 수수료 면제 ▲입출금내역 자동통지(문자통지) 수수료 면제 ▲외국환 당발송금수수료 면제 ▲당발송금 및 외화환전 환율(USD, EUR, JPY 限) 스프레드 50% 우대가 있다.
‘TOGETHER외국인통장’은 별도 조건 없이 잔액 구간별 파킹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으로, 5백만원 미만 금액에는 연 2.00%, 5백만원 이상 금액에는 연 0.01%의 금액 구간별 금리를 적용하여 매주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한다. (2024.12.27. 기준, 적용금리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변경일부터 변경사항 적용)
그 외 가입 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광주은행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광주은행 데이터상품전략부 박문수 부장은 “최근 외국인 금융 시장 확대와 맞춤형 상품 수요 증가에 발맞춰 외국인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한국에서 금융생활을 시작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꼭 필요한 우대서비스 혜택을 통해 편리한 금융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