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위대한 이혼” 조영남, 또 파격 발언…전 부인 윤여정과 못 만나는 아들들 언급

2024-12-26 18:56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채널 개설한 조영남 근황

가수 겸 화가 조영남이 이혼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화개장톡_조영남’에는 ‘영남이 스티브잡스에게 신세진 사건은? / 할 것 다 해본 영남이 포기한 마지막 버킷리스트는? / 쇼펜하우어가 나 좋아할거야 나를 '조펜하우어'라 불러줘’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화개장톡’ 1회 게스트인 손정은 아나운서가 재등장해 조영남의 신간 ‘쇼펜하우어 플러스’에 대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가수 조영남이 이혼한 전 부인 배우 윤여정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 '화개장톡_조영남' 유튜브
가수 조영남이 이혼한 전 부인 배우 윤여정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 '화개장톡_조영남' 유튜브

특히 조영남은 그동안 직접 언급하지 못했던 이혼에 대한 생각을 허심탄회하게 풀어냈다. 그는 ”평생 후회되는 건 집 나올 떄 애들이 있다는 걸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라며 ”그게 제일 후회스럽다“고 아들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이혼 후 지금까지 자식들과 한 번도 만나지 못했다고 알려진 조영남은 ”내가 집을 나왔기 때문에 그 친구가 세계적인 배우가 됐고, 내가 화가가 될 수 있었다“며 ”위대한 이혼“이라고 누구도 생각지 못한 남다른 정의를 내리기도 했다.

이어 쇼펜하우어와 니체에게 조펜하우어식 초긍정 마인드를 대입한 조영남은 ”인생에는 고통과 즐거움이 반반씩 존재한다“며 ”오늘 웃었으면 최고로 행복한 것이다“라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삶 속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조영남의 ‘화개장톡’은 다양한 상황과 인물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자신만의 남다른 세계관과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업로드 된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