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1학생 1스포츠 활동을 위한 몸활동 확대 추진

2024-12-24 17:32

add remove print link

충북형 몸활동 성과공유회 개최

충북도교육청이 24일 충북형 몸활동 '어디서나 운동장'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 충북도교육청
충북도교육청이 24일 충북형 몸활동 '어디서나 운동장'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 충북도교육청

[충북=위키트리 장해순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24일 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윤건영 충북교육감을 비롯해 10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관리자, 교사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형 몸활동 ‘어디서나 운동장’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몸활동 운영 학교의 우수 사례 발표로 시작됐다.

오창초등학교 학생들의 신체활동 참여를 확대하는 실질적 방안, 문의중학교의 작은 학교의 장점을 살린 독창적 프로그램 운영, 제천여고의 여학생 신체활동 참여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효과적인 실행 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어 2024년 한 해 동안 운영된 우수사례들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참여 학교와 학생들의 변화와 성과를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몸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우수학교 10개교와 교사 10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몸활동은 단순한 신체 건강을 넘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 성장을 도모하는 중요한 교육의 핵심이다.”라며, “2025년에는 몸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고, 학생 개개인이 한 가지 이상의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교육청의 ‘충북형 몸활동 어디서나 운동장’은 학생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몸을 움직이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인 핵심 정책이다.

home 장해순 기자 hchang0793@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