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의원, ‘최우수 의정활동상’ 수상…발달장애인 권익 보호 기여
2024-12-23 18:00
add remove print link
박수현 의원, 장애인 권익 증진 공로로 의정활동상 수상
발달장애인 지원 예산 확대 및 정책 개선 노력
[충남=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충남 공주·부여·청양)이 23일 사단법인 전국장애인부모연대(회장 윤종술)로부터 ‘최우수 의정활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상은 발달장애인을 포함한 장애인 권익 보호와 관련한 의정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는 장애인의 교육권 보장과 차별 없는 사회 환경 조성을 목표로 2003년 출범한 단체로,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권익 보호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박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개선과 예산 확대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 심의에서는 보건복지부에 발달장애인 지원사업 예산 확대를 적극 촉구했으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는 발달장애인 학생선수를 위한 최저학력제 대안을 제시하여 주목받았다.
또한, 국정감사에서는 한국관광공사를 대상으로 장애인을 포함한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열린관광지 사업의 실효성을 지적하며 정책 개선을 요구했다. 장애인 의무고용률과 중증장애인생산품 의무구매 제도 준수 문제를 지적하는 등 지속적으로 장애인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수상 소감을 밝힌 박수현 의원은 “국회가 장애인 부모들의 간절한 목소리에 충분히 응답하지 못한 점에 대해 정치인으로서 책임감을 느낀다”며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이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