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정 광주시 광산구의원, 광주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상’ 수상

2024-12-23 17:37

add remove print link

지역치안 강화 및 노동자의 권익 향상 위해 노력한 공로 인정받아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고 차별 없는 사회 만들기에 최선”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김은정 광주시 광산구의원(진보당, 첨단1·2동)이 23일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명수)로부터 2024년 하반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봉사정신과 사명감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지방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은정 의원은 지자체의 치안 의무 강화에 따라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산구 지역치안 및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 등을 제정하고, 5분 자유발언 및 구정질문을 통해서는 노동자의 권익 보호, 근로조건 개선 등의 지원 강화를 위한 목소리를 내며 평등한 사회 구현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김 의원은 “소외된 주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기 위해 펼쳐온 의정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노동자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고 차별받지 않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은정 의원은 광산구의회 제6대 후반기 산업도시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제9대 의원으로 당선된 후 재선의원으로서의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주민의 삶과 밀접한 정책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