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석 광주시 광산구의원, 광주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상’ 수상

2024-12-23 17:35

add remove print link

시대적 흐름을 읽고 주민 생활을 돕기 위해 노력한 공로 인정받아
“주민 행복과 지역의 문제 해결 위해 봉사하는 자세로 임할 것”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박현석 광주시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동곡동·평동·삼도동·본량동)이 23일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명수)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박현석 광주시 광산구의원
박현석 광주시 광산구의원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 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박현석 의원은 광산구의회 제8대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으며, 제9대 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으로 선출된 이후 재선의원으로서의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지역 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광산구 옥외행사 안전관리 조례’, ‘광산구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지원 조례’, ‘광산구 마을방송시스템 운영·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장록교 재가설 설계변경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시대적 흐름을 읽으며 주민의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혜택을 주기 위해 앞장서 왔다.

박현석 의원은 “이번 상은 주민과 함께 이뤄낸 성과이고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민원 해결과 지역을 위해 더 봉사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