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2024 총결산 편

2024-12-23 20:00

add remove print link

'생활의 달인' 12월 23일 방송 정보

SBS '생활의 달인' 963회 방송 정보를 알아보자.

SBS '생활의 달인'은 한 분야에서 수십 년 동안 매진하며 달인의 경지에 오른 사람들의 열정과 노력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23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963회에는 '2024 생활의 달인 총결산' 편으로 꾸려진다. 2024 집념의 달인, 2024 은둔식달 3대 맛의 달인, 올해의 달인 등을 만나본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칼국수 자료 사진. / shinja jang-shutterstock.com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칼국수 자료 사진. / shinja jang-shutterstock.com

◈ 2024 생활의 달인 총결산

올 한 해 '생활의 달인'이 만난 355인의 달인! 2024년을 빛낸 달인들이 보여준 놀랍고 감동적인 순간들을 모아 총결산하는 시간을 갖는다. 끝까지 하나만 판다는 정신으로 외길 인생을 고수해 온 ‘집념의 달인’, 엄청난 내공으로 잠행단과 손님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2024 은둔식달 3대 맛의 달인’, 심사위원 4인의 날카로운 심사 끝에 탄생한 ‘올해의 달인’을 만난다.

먼저 자나 깨나 고시원을 향한 사랑과 열정으로 전국 고시원을 섭렵한 박영은 (女 / 38세) 달인! 방송 후에도 한결같이 고시원을 탐방하고 있다는 근황을 전하며 새롭게 발견한 이색 고시원을 소개한다. 그야말로 갓성비! 착한 가격에 맛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식당들을 소개하며 애달픈 직장인들의 지갑 지킴이로 떠오른 25년 차 프로 직장인 우성환 (男 / 52세 / 경력 25년) 달인! 방송 이후 달인의 보석함 속에 새롭게 자리한 또 다른 갓성비 맛집을 공개한다.

그리고 낭만 가득한 숨은 여행지를 소개하며 주목받았던 송혜연 (女 / 36세) 달인! 방송에서 소개한 여름 여행지에 이어, 해외 못지않은 절경을 자랑하는 국내 겨울 여행지까지 아낌없이 공개한다.

올해는 특히나 인상 깊은 달인이 많았는데. 그냥 오르기도 험준한 산길을, 무려 130kg가 넘는 등짐을 이고 등반하는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냈던 관악산 지게꾼 이승주 (男 / 62세) 달인! 방송 이후 그야말로 관악산의 마스코트로 떠올라 유명인이 되었다고.

그리고 청와대에서 음식을 만들어 온 내공으로, 무려 27년 동안 수육과 동태전, 칼국수를 만들어 온 성북동 칼국수의 전설, 박일남 (女) 달인. 또 7세의 어린 나이부터 시작된 암 투병 과정을 턱걸이 운동으로 극복해 가며, 결국 대회 1등이라는 성취를 이루어낸 진정한 인간 승리의 표본, 김동호 달인! 현재는 연말에 나갈 새로운 대회를 준비 중이라는데. 방송 이후 수많은 응원의 메시지를 받았다는 따뜻한 소식을 전했다.

그 밖에도 여러 이유로 방송에 나가지 못한 2% 부족한 예비(?) 달인들의 요절복통 비하인드, 올해를 빛낸 달인들의 따뜻한 성탄 인사가 담긴 영상 편지까지 연말 특집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생활의 달인' 배너 / SBS 제공
'생활의 달인' 배너 / SBS 제공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