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덕고등학교, ‘신혜정 작가 초청 북 콘서트’ 개최

2024-12-23 10:52

add remove print link

26일 교내 비전홀…제로 웨이스트 자전거 여행 소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덕고등학교는 오는 26일 교내 비전홀에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신혜정 작가 초청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 콘서트는 학교의 자율적 교육활동인 ‘1919 나라사랑 교육과정’ 주간 행사의 하나로 마련됐다.

신혜정 작가는 기후 대응 비정부단체에서 환경활동가로 일하다 지난 2018년 5월부터 2020년 3월까지 1만2천500㎞에 달하는 유라시아 대륙을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자전거 여행에 도전한 여정을 담은 ‘이토록 우아한 제로 웨이스트 여행’을 출간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유라시아 자전거 여행에서 깨달은 세 가지 연결’을 주제로 2시간 동안 학생, 교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신혜정 작가는 “나와 다른 것을 적으로 간주하고 가르며 갈등하는 시기에, 학생들과 연결에 대해 나누고 소통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덕고등학교 임도윤(1학년) 학생은 “평소 환경보호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제로 플라스틱 운동을 실천하면서 자전거로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한 여행이 궁금해 강연에 참여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덕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매 학기 마지막 주에 학교의 자율적 교육활동인 ‘1919 나라사랑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학년은 독서 기반 융합 프로젝트인 ‘더불어 사는 사람’, 2학년은 교과 융합 프로젝트인 ‘지구를 위한 시간’을 실시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