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바다…" 개봉 첫날 관객들 가슴을 울리며 '예매율 2위' 오른 한국 영화

2024-12-18 16:22

add remove print link

'소방관', '위키드' 등을 제치고 예매율 2위 오른 한국 영화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압도적 인기 속 18일 개봉

인기리에 상영 중인 한국 영화 '소방관', '위키드' 등을 제치고 정동원의 콘서트 실황 영화가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개봉했다.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 스틸컷. / CGV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 스틸컷. / CGV

18일 CGV 무비 차트에 따르면, 전국 CGV에서 상영을 시작한 영화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는 개봉 전 예매율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개봉 당일 기준 CGV 상영작 중 '무파사: 라이온 킹'에 이어 예매율 2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CGV의 성별 예매 분포 자료에 따르면, 관객 중 82%가 여성, 18%가 남성으로 확인됐다. 사전 기대지수를 나타내는 Pre Egg는 86%를 기록해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CGV 무비차트. / CGV
CGV 무비차트. / CGV

관람 후 반응도 폭발적이다. 관객들은 정동원의 성장과 음악적 성과를 직접 느끼며 깊은 감동을 전했다. "감명 깊게 봤습니다. 너무 잘 성장해 줘서 고맙습니다", "공연 영화는 처음이지만 이미 콘서트를 경험한 터라 편하게 봤는데, 점점 여러 감정이 들면서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사람임을 느꼈습니다", "영화를 보며 울 줄 몰랐어요.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감동입니다. 재밌기보다 눈물바다"라는 감상평이 이어졌다.

특히 "콘서트의 감동이 그대로 전해졌고, 솔직한 인터뷰까지 더해져 볼 만한 영화였다", "엄마와 함께 잘 보고 왔습니다. 정동원 화이팅!", "그냥 따라갔다가 팬이 돼서 나왔습니다. 오늘부터 나도 팬클럽에 가입하겠습니다!" 등 다양한 세대와 팬층을 아우르는 반응이 주목할 만하다.

관객들은 영화가 단순히 콘서트 실황을 넘어 정동원의 진솔한 인터뷰와 무대 뒤의 노력까지 담아내며 더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고 전했다.

정동원은 개봉일인 오늘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무대인사를 시작으로, 영등포와 왕십리 등 주요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무대인사는 18일을 포함해 21일, 22일, 그리고 크리스마스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인 24일과 25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일별로 4회씩 진행되는 이 행사는 지난 16일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전석 매진돼 화제가 됐다.

이번 영화는 정동원의 지난 3년간 콘서트 무대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첫 번째 실황 영화로, 다양한 음악 장르를 넘나드는 정동원의 역량을 선명한 영상과 풍성한 사운드로 생생히 전달한다. 특히, 매년 연말 열렸던 ‘성탄총동원’ 콘서트가 올해에는 영화로 제작돼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개봉 첫 주에는 관객들에게 정동원의 첫 실황 영화 개봉을 기념하는 필름마크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는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화는 ‘성탄총동원’과 ‘음학회’ 등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이어진 정동원의 주요 콘서트를 한데 모았다. 이를 통해 정동원의 음악적 도전과 성장, 그리고 팬들과의 소중한 교감을 담아내며 무대 뒤 특별한 순간들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는 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상영 극장 정보는 CGV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 포스터. / CGV
‘정동원 성탄총동원 더 무비’ 포스터. / CGV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