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너무 안타깝다…" 운동 프로 나오던 히밥 현재 상태
2024-12-14 15:31
add remove print link
먹방 유튜버 히밥의 건강 상태
먹방 유튜버 히밥이 건강 문제를 겪고 있다.
지난 12일 히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킬레스건염에 걸렸다. 그는 결국 발목에 테이핑까지 했다.
히밥은 요즘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스트리밍 파이터 팀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너무 열심히 연습을 한 탓에 아킬레스건염이 생긴 게 아닌지 우려를 사고 있다.
◆아킬레스건염
아킬레스 건은 장딴지 근육과 발뒤꿈치 뼈를 연결하는 부위의 힘줄로, 우리가 달리거나 뛸 수 있게 해 주는 힘줄이며, 우리 몸에서 가장 힘센 힘줄 중 하나다.
아킬레스건염은 발생 위치에 따라 비부착성 아킬레스건병증과 부착성 건병증으로 나뉜다. 비부착성 아킬레스건병증은 부착성보다 흔하고 부착부 상방 2~6 cm에 발생하며 부착성 아킬레스건병증은 종골 후방에 발생한다.
발생원인으로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 그리고 두 요인이 동반된 경우가 있다. 만성 아킬레스건은 두 원인이 섞이면 발생하기도 한다.
노화, 당뇨, 비만, 통풍도 아킬레스건염을 유발한다.
인터벌 운동의 증가, 과도한 등산 훈련, 딱딱하거나 경사진 면에서의 훈련 등도 원인이 될 수 있다.
◆쉬는 게 관건
아킬레스건 주위가 붓고 통증이 느껴진다. 특히 아침에 발목이 뻣뻣해진다. 활동할수록 통증이 심해지므로 휴식이 가장 중요하다.
제때 치료를 하지 않고 악화시키면 가벼운 운동이나 휴식을 취할 때도 통증이 느껴질 정도다. 또 종아리까지 통증이 생겨 걸을 때 매우 아프다. 경우에 따라 부종과 열감, 종아리에 쥐가 잘 나는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