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2024년 공직자 맞춤형 직무교육 성공적 마무리

2024-12-13 16:59

add remove print link

직급별 맞춤형 교육으로 참석 직원 만족도 최고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2일까지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 총 5회에 걸쳐 공직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공직자 맞춤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급별로 요구되는 다양한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6급 대상 ‘팀장의 보고서 검토’, ‘위기관리 리더십’ ▲7급 대상 ‘기획력을 키우는 보고서 작성법’, ‘전략적 협상과 보고 기술’ ▲8·9급 대상 ‘보고서 완성도 높이기’, ‘갈등 관리’ ▲공무직 대상 ‘보고서 클리닉’, ‘회복탄력성 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전 직급 공통 과정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언어모델인 ‘챗GPT’ 활용법을 교육하는 등 각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진행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아 교육 내내 잘 집중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교육이 더 많이 실시되면 좋겠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교육이 직무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길 바란다”며, “직원들이 일 잘하는 공직자로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