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4-12-13 12:59
add remove print link
현장중심 찾아가는 복지행정으로 겨울을 녹이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1일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읍면동 복지팀장과 복지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매뉴얼과 대상자 특성에 따른 맞춤형 관리 체계 구축 방법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개입 방안과 유의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2025년 기초생활보장제도의 변경사항을 안내하며, 기준 완화에 따른 선제적인 대상자 발굴을 독려했다.
겨울철은 추운 날씨와 경제적 부담, 계절형 실업 등으로 복지위기가구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인 만큼, 참여자들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의 필요성을 재확인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체계를 더욱 촘촘히 다져, 시민 누구나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