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 교육소외지역을 위한 늘봄학교 교육 지원

2024-12-12 15:55

add remove print link

12개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지역사회 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가 2024년 교육기부 과업 중 하나인 ‘늘봄학교 교육기부 프로그램 지원’을 교육소외지역중 하나인 포천 선단초등학교에 하기로 했다.

‘늘봄학교 교육기부 프로그램 지원’은 기존 늘봄학교 지원에 더해 도서·벽지 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학교 등 교육 소외 지역의 늘봄학교를 선정하고, 지속적인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을 한다.

이번 교육 지원 프로그램에서 △햄버거 만들기 체험, △반려동물 행동지도체험 총 2가지 과정에 17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늘봄과정뿐만 아닌 교육기부 취지에 맞게 1학년, 3학년, 5학년 전체 교육기부 프로그램도 지원되었다.

태은경 지역사회교육지원센터장은 “교육부가 추진하는 늘봄학교 운영사업을 서정대에서 선정하고 운영하는 만큼 늘봄학교에 대한 지원에 대해서 관심이 크다”, “대학-기업-전문기관과의 연계 협력을 강화하여 늘봄학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체험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정대학교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는 △12개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읍, 면 지역 우선 선발 △교육소외 지역 및 중소도시 우선 선발 △3,425명의 늘봄학교학생들이 교육기부 프로그램 수혜를 받음 △교육기부 기관 및 교육 수혜 학교를 지속적으로 발굴등으로 선순환적 구조의 교육기부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