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지역아동센터, 아동 악기 재능발표회 성료

2024-12-12 10:31

add remove print link

아이들이 1년간 갈고 닦은 악기 연주 선보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11일 담양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담양군 지역아동센터 아동 악기 재능발표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담양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가 주관하고 담양군 지원으로 이뤄졌으며, 약 300명의 아동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지역아동센터 음악 강사 파견 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갈고 닦은 악기 연주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이번 행사에는 난타, 플롯, 오카리나, 칼림바 등 다양한 연주를 율동과 함께 발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발표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들이 열심히 배운 악기를 직접 연주한 공연을 봐서 너무 뿌듯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문화 배움의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발표회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재능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배움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에게 다양한 문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여 재능을 발견하고 발전시키는 지역아동센터 음악 강사 파견 사업은 고향사랑기금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