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회차하고 싶을 정도"… 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찍고 관객 반응 터진 한국 영화

2024-12-12 10:41

add remove print link

개봉 8일 만에 100만 관객 돌파한 한국 영화

영화 '소방관'이 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 '소방관' 예고편 캡처. / 유튜브 '바이포엠스튜디오 BY4M STUDIO'
영화 '소방관' 예고편 캡처. / 유튜브 '바이포엠스튜디오 BY4M STUDIO'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소방관'은 전날 하루 약 9만 6000명의 관객을 모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 수는 약 101만 6000명이다.

개봉 8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소방관'은 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당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재 진압과 전원 구조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투입된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사실적으로 풀어냈다. 배우 주원, 곽도원, 유재명, 이유영, 김민재, 오대환, 이준혁, 장영남 등이 열연해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인생 최고의 영화였다", "2023년 겨울에는 '서울의 봄'이 있었다면, 2024년 겨울에는 '소방관'이 있다", "N회차하고 싶을 정도다", "연기+연출+스토리 3박자 모두 완벽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 "실화를 소재로 해서 그런지 더 와닿았다",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해서 봤다", "소방관들이 불 속에서 싸우는 모습이 리얼하게 잘 재연된 것 같다", "추운 겨울을 뜨겁게 녹여주는 영화" 등 긍정적인 후기들을 쏟아내고 있다.

'소방관'은 유료 관람객 1인 티켓 금액당 119원을 대한민국 소방관 장비 및 처우 개선을 위해 현금 기부를 하는 '119원 기부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영화 '소방관'을 보는 것만으로도 소방관을 위한 기부를 하는 셈이다. 기부 금액은 내년 개원 예정인 국립소방병원에 후원 예정이다.

영화 '소방관' 스틸컷. / 네이버 포토
영화 '소방관' 스틸컷. / 네이버 포토

또한 배급사 (주)바이포엠스튜디오는 '출동 평일 무대인사' 및 '2주 차 무대인사' 일정을 지난 11일 확정했다.

'출동 평일 무대인사'는 12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주원, 유재명, 곽경택 감독이 참석할 예정이다.

'2주 차 무대인사'는 오는 14일 메가박스 목동, CGV 영등포, 롯데시네마 영등포, CGV 여의도,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주원, 유재명, 김민재, 오대환, 곽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것으로 보인다.

‘소방관’ 무대인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극장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주)바이포엠스튜디오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스오피스 2위는 '모아나 2'가 차지했다. 전날 약 4만 명의 관객을 모은 이 작품의 누적 관객 수는 약 231만 8000명이다. ‘모아나 2’는 선조들로부터 예기치 못한 부름을 받은 모아나가 부족의 파괴를 막기 위해 전설 속 영웅 마우이, 새로운 선원들과 함께 숨겨진 고대 섬의 저주를 깨러 떠나는 위험천만한 모험을 담았다.

3위는 배우 김윤석, 이승기 주연의 '대가족'이다. 전날 약 3만 5000명의 관객을 동원해 누적 관객 수 약 6만 4000명을 기록했다.

'대가족'은 스님이 된 아들(이승기) 때문에 대가 끊긴 만두 맛집 '평만옥' 사장(김윤석)에게 세상 본 적 없던 귀여운 손주들이 찾아오면서 생각지도 못한 기막힌 동거 생활을 하게 되는 가족 코미디다. 따뜻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영화로 관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박스오피스 순위 - 12월 11일 기준]

1위 : '소방관'

2위 : '모아나 2'

3위 : '대가족'

4위 : '위키드'

5위 : '서브스턴스'

6위 : '극장판 주술회전 0'

7위 : '1승'

8위 : '히든페이스'

9위 : '더 크로우'

10위 : '인터스텔라'

영화 '소방관' 무대인사 일정. / 바이포엠스튜디오 인스타그램
영화 '소방관' 무대인사 일정. / 바이포엠스튜디오 인스타그램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