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간호학과, MAUM돌봄 융합전공 비교과 프로그램 진행
2024-12-11 16:09
add remove print link
“사회복지상담학과 대상 비교과 프로그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간호학과는 지난 10일 MAUM돌봄 융합전공 연계 성인학습자과정(사회복지상담학과)을 대상으로 ‘MAUM돌봄 융합전공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사업(3유형)인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취창업지원센터 진로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재난 KIT 만들기, 붕대법, 경추보호대 착용법, 심폐소생술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수업 이외에 지역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과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며 “교육 기회를 만들어주신 교수님에게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MAUM돌봄 융합전공 송인자 주임교수는 “본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진로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였고, 사회복지 분야에 진출할 성인학습자 학생들이 추후 지역사회에서 재난과 응급 상황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습자의 요구도를 반영한 교육을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