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구경북광역본부, 나눔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귀감'
2024-12-11 13:28
add remove print link
202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위키트리=대구] 황태진 기자 = KT대구경북광역본부(본부장 김병균)가 지역사회에서 진정성 있는 나눔과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10일 대구중앙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대구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KT는 지난 2001년부터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의 봉사단’을 통해 지역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한펴, 국가적인 긴급 재난재해 발생시 신속하게 재난현장에 봉사단을 파견해 이재민 구호와 복구작업을 진행하며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실현에 모범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들 봉사단은 지난해에는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예천군 이재민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과 성금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장애인과 조손, 다문화 가정의 생활 안정을 위해 편의물품 지원과 방역 활동, 동절기 독거노인 김장김치 나눔과 주거환경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특수학교와 협력해 청각장애학생 맞춤형 인공지능 교재를 개발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해 ‘손으로 보는 명화전시회’를 개최해, 특수 아동청소년 대상의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디지털격차 해소 활동을 수행해 왔다.
특히 ESG기반 범시민자원봉사활동을 위한 달구벌원팀 공동프로젝트 수행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걸음기부 챌린지’ 등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을 하고 있다.
김병균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 전무는 “KT는 자사의 역량을 활용한 차별화된 ESG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사회적으로 신뢰받고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