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의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2024-12-10 14:46

add remove print link

상임위별 시정·처리 요구 및 개선 방향 제시
“구정 발전의 디딤돌, 구민에게 좋은 혜택 되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시 광산구의회(의장 김명수)가 9일 제29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올해 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앞서 광산구의회는 11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총 8일에 걸쳐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으며, 상임위원회별로 심도 있는 감사를 통해 각 지적 사항에 대한 시정 및 처리를 요구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현석)는 시정 5건, 처리 22건, 건의 50건 등 총 77건의 개선 요구가 나왔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공유자전거 이용 활성화 대책 마련 ▲공유재산의 효율적인 관리 ▲야호센터 진로교육프로그램 개선방안 마련 등이다.

다음으로 경제복지위원회(위원장 김영선)는 시정 2건, 처리 22건, 건의 61건 등 총 85건을 지적했으며, ▲광산시민수당 운영방식 개선 ▲소상공인 지원 종합계획 수립 철저 ▲광산공유부엌 운영계획 수립 철저 등을 요청했다.

시민안전위원회(위원장 양만주)에서는 시정 1건, 처리 8건, 건의 61건 등 총 70건을 지적하고, ▲하천 내 불법행위 사전 예방 ▲도시재생사업 설계변경 최소화 ▲자원회수시설 관련 안내 개선 등을 주문했다.

김명수 의장은 “이번 감사 기간 동안 성실한 자료 준비와 답변으로 참여해 주신 집행부와 내실 있는 감사에 최선을 다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들과 의원님들을 통해 제시된 개선책을 구정 업무에 적극 반영하여 지역 발전의 디딤돌로 삼고, 구민에게 좋은 혜택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