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대구시 행정서비스헌장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2024-12-10 14:52

add remove print link

기관장 관심도, 각종 우수시책 발굴 운영, 행정서비스 헌장 교육 및 홍보,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등 좋은 평가 받아

대구 북구가 2024년 대구시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평가 결과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은 대구 북구청 전경    / 대구 북구 제공
대구 북구가 2024년 대구시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평가 결과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은 대구 북구청 전경 / 대구 북구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북구가 2024년 대구시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평가 결과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는 대구시와 구‧군 42개 부서‧기관(시 33, 구‧군 9)을 대상으로 이행실적 4개 분야(이행기준, 이행실천, 교육‧홍보, 역량) 및 민원행정 시민만족도를 합산해 평가한다.

북구는 구민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행정서비스헌장의 정신을 바탕으로 구청장부터 동 최일선 직원 한명까지 행정서비스 헌장 구현을 위해 전구(全區)적 역량을 발휘해 구민이 행복한 북구 조성을 위해 힘썼다.

그 결과 기관장 관심도, 각종 우수시책 발굴 운영, 행정서비스 헌장 교육 및 홍보,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얻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행정서비스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서비스의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국민과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다. 북구는 민원행정 분야, 복지환경 분야 등 29개 헌장을 운영 중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다양한 구민의 요구를 귀담아 듣고,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변화를 주도하며 구민이 살기 좋은 북구를 만드는 것이 바로 행정서비스헌장의 실천이자 본질이다”며 “북구 전 직원은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심전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