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옥암동 새마을부녀회, 2024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성료
2024-12-10 11:22
add remove print link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으로 따뜻하고 정다운 나눔 실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목포시 옥암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백경애)가 지난 6일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하며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옥암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전 날인 5일부터 사전 재료를 준비하고, 행사 당일 부녀회원 및 동 직원 등 20여명이 합심해 배추 170여 포기를 김장했다. 이어 김장김치를 직접 포장해 홀로사는 어르신, 한부모 가정과 경로당‧지역아동센터 등 50여곳에 전달하며 추운 겨울 온정의 마음도 함께 나눴다.
백경애 회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김치를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정미미 옥암동장은 “배추 등 비싸진 물가 탓에 김장이 어려워진 이웃들이 많은데 새마을부녀회장님을 비롯해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신 부녀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따뜻하고 더불어 사는 옥암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암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김치 나눔, 헌옷 수거 활동, 마을가꿈 청결활동, 야간방범순찰 등 다양한 나눔 및 봉사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