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학교 불교 동아리 "시절인연", 성탄절 축하 배너 전시 행사 개최
2024-12-10 09:57
add remove print link
남부대학교 불교 동아리 "시절인연", 성탄절 축하 배너 전시 행사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남부대학교(총장 조준범) 불교 학생동아리 <시절인연> 회원들은 12월 5일 구례 화엄사 빛고을포교원 연성 주지스님을 초청하여 ‘지도법사 스님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지도법사 연성 주지스님은 자신의 출가 동기와 젊은 시절 고민 등을 얘기하며 젊은 불교 동아리 회원들에게 한 가지 취미를 선택하여 꾸준히 실천할 것을 강조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라’는 조언으로 어려운 시대를 살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었다.
또한 삼애관 현관에서 이웃 종교의 성탄절을 축하하는 ‘2024년 아기 예수님 탄생을 축하합니다’라는 축하 배너 전시를 통하여 이웃 종교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다종교 사회에서 종교간 소통과 화합, 평화를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불교 동아리 <시절인연> 회원인 정병오(경찰행정학과 3학년) 군은 불교 동아리의 이웃 종교의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배너 전시 행사를 통하여 “다종교 사회에서 종교의 공존과 화합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런 행사를 통하여 평화로운 세상,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부대학교 불교 학생동아리 <시절인연>은 경찰행정학과유아교육과 등 10개학과 43명의 재학생이 가입하여 템플스테이, 명상, 사찰순례, 정기법회, 복지관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불교문화의 이해를 높이고 호연지기(浩然之氣)를 키우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